[대전=데일리한국 이영호 기자] 우송정보대(총장 손동현) e스포츠학과는 최근 교내에서 ㈜씨엔씨티이스포츠와 산학협력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.
이번 협약식은 대학과 기업 간의 e스포츠 활성화 및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의 일환으로 실질적인 산학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진행됐다.
양 기관은 교육과정 및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바탕으로 대학의 실습시설 및 기자재와 산업체의 시설 및 장비를 공동으로 활용하기로 합의했다.
또한 산업체의 애로기술 지원과 현장실습 및 취업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도 약속했다.
씨엔씨티이스포츠 주식회사는 대전 e스포츠경기장 드림아레나의 운영과 펍지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4 리그 등 다양한 e스포츠 대회의 운영, 중계, 해설 및 e스포츠 산업 전반을 담당하는 기업이다.
씨엔씨티이스포츠의 김윤중 대표이사는 “e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우송정보대학과 함께 할 수 있어 씨엔씨티이스포츠로서도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며 우송정보대의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아 e스포츠 산업 현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협력의 장을 마련하겠다”고 말했다.
우송정보대학 e스포츠학과 이성한 학과장은 “씨엔씨티이스포츠와의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 관계를 맺게 돼 기쁘며 학생들의 현장 경험과 취업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겠다”고 말했다.
이영호 기자
출처 : 데일리한국(https://daily.hankooki.com)